경은사


청정생태 박달재의 자연이 살아 숨쉬는 경은사
주변 볼거리

경은사

의림지

의림지


충청북도 제천시 의림지로 33


삼한시대의 유물, 의림지


제천10경 중 제1경인 의림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수리시설 중 하나로, 호수와 송림과 정자가 아름답게 어우러져 제천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박달재

박달재


제천시 백운면 박달로 231


박달도령과 금봉낭자의 사연이 있는, 박달재


「울고 넘는 박달재」라는 대중가요로 전국에 널리 알려진 박달재.
조선 중엽 경상도의 젊은 선비 박달과 평동에 살던 금봉 낭자의 애달픈 사랑 이야기가 있는 고갯길로, 사랑의 테마 관광지로 새롭게 탈바꿈 하고 있어 가족, 연인과의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이다.

월악산

월악산


제천시 한수면 송계리, 덕산면 월악리, 수산리


청풍명월의 영원한 연인, 월악산


국립공원 월악산은 뛰어난 경관과 아름다운 계곡의 정취를 간직한 곳이 많아 제2의 금강산 또는 동양의 알프스라 불리며 덕주사 마애여래입상을 비롯한 문화유산이 많이 분포되어 있어 사계절 관광지로 손색이 없는 곳이다.

청풍문화재단지

청풍문화재단지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로 2048


호수위의 작은 민속촌, 청풍문화재 단지


청풍지역은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문물이 번성했던 곳으로 많은 문화유적을 갖고 있었으나 충주댐 건설로 수몰 위기에 있었다.
청풍문화재단지는 이들 수몰 위기의 문화재 53점과 1,900여 점의 생활유물을 원형대로 이전 복원한 곳으로 ‘청풍호반의 작은 민속촌’이다.

금수산

금수산


제천시 수산면 상천리, 능강리


청풍호반 비단 물결로 수 놓은 산, 금수산


비단에 수를 놓은 것 같이 아름답다’는 금수산은 산세가 수려하고 골이 깊으며 기암절벽이 절경을 이루어, 사계절 등산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용하구곡

용하구곡


제천시 덕산면 월악리


아직 때묻지 않은 원시림, 용하구곡


국립공원 월악산의 동편 깊은 골짜기에 펼쳐진 아름다운 계곡으로, 과거 교통의 불편으로 아는 사람들만 찾던 심산유곡이었으나 요즘 잘 발달된 도로망으로 매년 여름 피서객들이 끊이지 않을 만큼 널리 알려졌다.

송계계곡

송계계곡


제천시 한수면 송계리


심산유곡의 진수를 맛볼수 있는, 송계계곡


월악산(1,094m) 자락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송계계곡은 계곡 물이 얼음처럼 차가와 여름철에는 더위를 식히려는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곳이다. 월악산 영봉과 덕주사가 있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옥순봉

옥순봉


제천시 수산면 괴곡리


비 온 뒤 솟아나는 옥빛의 대나무, 순옥순봉


청풍호에 접해있는 아름다운 암벽 봉우리로, 퇴계 이황 선생이 ‘단애를 이룬 석벽이 마치 비온 뒤 솟아나는 옥빛의 대나무순 같다’하여 옥순봉으로 불리게 되었다.
청풍호 유람선을 타거나 옥순봉 맞은편의 가은산에 올라가서 보는 경치는 저절로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탁사정

탁사정


제천시 봉양읍 구학리 224-1


제천 근교의 여름피서지, 탁사정


아름답고 묘한 계곡과 청량한 물빛이 만나 낮은 폭포를 만들며 주위의 노송 숲과 조화를 이루는 경관이 일품이다.
여름철이면 탁사정 주변 백사장과 맑은 물을 찾아 전국 각지에서 온 피서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배론성지

배론성지


충청북도 제천시 봉양읍 배론성지길 296


한국 천주교 전파의 진원지, 배론성지


한국 천주교 전파의 진원지로 1801년 신유박해 때 많은 천주교인들이 이곳에 숨어 지냈으며 황사영이 박해상황을 알리기 위해 백서를 썼던 곳이자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신학교 성요셉 신학교가 있었던 곳으로 천주교 역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성지이다.

리솜포레스트

리솜포레스트


충청북도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365


국내에서 최초로 '진정한 쉼'이라는 콘셉트로 선보이는 친환경 힐링리조트 리솜포레스트.


리솜포레스트는 진정한 휴식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는 리조트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청정 원시림과 야생화가 그대로 보존돼 있는 충북 제천시 박달재에 이어진 주론산 분지에 들어서 있습니다. 문명과 완전히 차단된 공간에서 자연의 기운을 그대로 얻을 수 있게 설계된 리솜포레스트는 자연, 자연 속의 문화, 건강을 테마로 고객의 쉼을 위해 마련한 가장 프라이빗한 별장형 힐링리조트입니다.

출처 - 제천시 문화관광


충북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276전화 : 043-652-6133E-mail : wwkes@hanmail.net
Copyright ⓒ 2017 대한불교조계종 경은사. All Rights Reserved.